스펙 이야기

[대외활동] '행복한중기씨' 블로그운영진 합격후기

창이 2021. 7. 28.
728x90
반응형

*****1 9년도에 합격한 자료입니다 *****

 

안녕하세요 범창입니다!

오늘 드디어!! '행복한중기씨' 블로그 운영진 발표가 났어요!!

중소기업에 대해서 관심이 매우 많아서

지원을 하게 됬는데요!

혹시 궁금하실 분이 있을 수도 있으니!!

후기 한번 올려볼게요 ㅎㅎ

대내외 활동 경력에, 틴매일경제 학생기자로 활동했었던 사실을 기재했어요!

면접에서 물어보시더라구요 ㅎㅎ

질문 1. 중소기업과 관련된 경험과 느낀점 기술

이 질문에 대해 저는 "우리나라는 대기업, 중견기업과 중소기업의 격차가 크다. 또한 많은 대학생들은 중소기업에 대해 인식이 좋지 않으며, 독일의 사례를 예로 들어 중소기업이 튼튼해야 나라가 강해진다" 라는 글을 썼어요!

질문2. 중소기업 점수 / 그렇게 생각한 이유 / 개선하기 위하여 이 활동을 통해 할 수 있는 일

저는 8점을 주었으며, 주변에 알짜배기 중소기업들이 많지만 역시, 여전히 인식이 좋지 않은 점을 이유로 들었습니다. 활동을 통해 할 수 있는 일로, 알짜배기 중소기업 발굴 및 대학생 인식 개선 캠페인 정도를 말했습니다.

질문3. '행복한 중기씨' 대학생 운영진이 된다면 가장 하고 싶은 주제와 제목을 설명하시오.

제목을 '행복한 중기씨' 알짜배기 중소기업을 방문하다' 라고 써봤어요!

그 밑에 자질구레한 설명들을 나열해 놨습니다!!!

대충 말을 했는데요 !!

혹시 궁금한 점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ㅎㅎ

아는 선에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렇게 해서 제 첫번째 !!

대외활동 합격을 할 수 있었어요!!

이제 면접이 남았네요 ㅎㅎㅎ

1차서류합도 처음된거라 너무너무 기뻤어요 ㅠㅠ

면접대기실!

주스하고 음료수 무료로 주시더라구요

그거 먹으면서 긴장이 좀 풀렸어요 ㅎㅎ

 

저는 4조고 마지막 조였어요!

총 20명이 서류에 뽑혔더라구요 ㅎㅎ

면접은 지원자5명과 두명의 면접위원분들과 함께 진행되었어요!

우선 제가 받은 질문은..! 잘 기억은 안나지만..! ㅎㅎ

1) 자기소개 및 지원동기 (간략)

간략하게 말하라고 하셔서 진짜 간략하게 말을 했더니.. 뒤 지원자분들 되게 길고 상세하게 말씀하시더라구요 ㅠㅠ

깜짝 놀랐어요..

2) '나' 를 한 단어로 표현하면?

원초적인 질문을 해주셨어요..! 조금 당황했었는데, 다행히 잘 풀어나갔습니다..!

3) 어떤 주제로 포스팅을 해보고 싶은가 ?

여기 관하여서 제가 지원서에 적은 내용을 다시 한번 말씀드렸어요!

4) 기자로 활동했다 하셨는데, 기억나는 기사가 있는지

제가 중소기업에 관하여 쓴 기사 중에,

"중소기업이 잘 되기 위해서는 디자인, 국제화, 기업가 정신이 필요하다" 라는 기사가 있는데,

거기에 대해서 설명해 드렸어요!!

728x90
반응형

댓글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