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 인더스트리 FnC 기업분석(21.08)
안녕하세요.
이번, 코오롱 인더스트리 FnC 부문에서 인턴쉽을 모집했어요.
저도 지원해았는데요.
지원하면서, 여기저기 자료를 찾으면서
기업분석을 나름 진행해보았습니다.
< 코오롱 인더스트리 FnC 기본 정보 >
산업자재, 화학소재, 필름, 의류 소재 등의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상장된 대기업입니다.
2020년 3분기 기준으로
당기순이익 128억원으로, 전년 대비 18% 손해를 봤습니다.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업계 타격을 크게 받은 것으로 판단됩니다.
코오롱 인더스트리의 인재상
코오롱 인더스트리 FnC 부문은
1937년, 코오롱스포츠를 선보이며 패션 사업을 시작한 이래,
가치 상품 개발과 글로벌 마인드 경영으로
성장하고 있는 대한민국 대표 패션 문화 기업입니다.
현재 스포츠, 남성, 여성 잡화부문은 물론
로에베, 마크 제이콥스 등 해외 프리미엄 레이블까지 20여 개의 패션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코오롱 스포츠, 시리즈, 레코드, 슈콤마보니 등은
중국, 미국, 유럽 등 해외시장에 진출해
한국 패션 산업의 경쟁력과 가치를 높이고 있습니다.
여러가지 브랜드 중에
제가 눈여겨 봤던 것은
"업사이클링,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래;코드
- 2012년 론칭한 대한민국 대표적인 지속가능한 패션 브랜드
- 버려지는 의류 재고를 재조합하여 새로운 옷으로 탄생시키는, 새로운 가치 창출
에피그램
- 일상의 가치와 편안한 감성
- 지켜야 할 시대의 가치를 상품에 담고 고객과 함께 공감
24/7
- 24시간 7일 편안함을 입는다 라는 지향점을 가지고 실내, 외에서 범용적으로 활용 가능한 브랜드
하이드아웃
'Ccraft for Comfotable' 슬로건 아래 2013년 라이프스타일 잡화 브랜드로 런칭
2019년 FnC 현황
프로젝트 그룹팀은 사내의 작은 아이디어를 브랜드 비지니스로 구체화시키고, 이후 가능성을 판단해 신규 브랜드로 런칭.
또한, 인큐베이팅은 물론, 외부 브랜드 사업 검토
2020년 FnC 최신 이슈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의 뷰티 사업 개시
지난해 '엠퀴리'라는 사시언스 스킨케어를 론칭한데 이어
'라이크와이즈'를 론칭
라이크와이즈는 유효성분을 피부 속까지 전달하는 독자적 피부 기술을 바탕으로, 보습 성분인 저분자히알루론산을 전 제품에 공통으로 사용한다.
기술을 사용해 피부의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차별점이다.
골프 사업에 대한 공격적인 투자
‘왁’의 일본 진출을 시작으로 골프 온라인 셀렉트숍 ‘더카트골프’의 런칭, 내년 미국 라이징 골프 브랜드 ‘지포어’ 런칭 등 골프 사업에 대한 포트폴리오를 대폭 강화
국내 골프 시장이 꾸준한 성장을 보임에 따라 새로운 콘텐츠를 통해 폭넓은 수요를 확보
코오롱 인더스트리 FnC의 친환경 부문 투자의 증가
- 한남 플래그십 스토어 리뉴얼 오픈 > 버려지고 있는 택배 상자 4,800여개를 이용해 메인 벽체를 꾸미고 철거 현수막 3,000여 개를 쌓아 선반과 소품으로 활용
- 톱밥과 친환경 본드로 만든 친환경 마네킹 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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