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이야기

[면접 후기] 롯데 드림메이커스4기

창이 2022. 5. 19.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창이에요 ! 

오늘은 롯데에서 진행하는 롯데드림메이커스 면접 후기를 들고 왔습니다 !!

롯데 드림메이커스란?

롯데 드림메이커스 프로그램 >

롯데 장학재단과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주관하는 롯데 유통·플랫폼 취업 사관학교입니다.

청년 취업지원을 위한 유통 교육, 각종 체험, 그리고 실제적인 취업 도움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해왔습니다.

 

프로그램은 총 4 단계로 구성되어 있어요. 

첫째, 유통 실무 교육입니다. 유통 서비스업의 이해를 돕는 실질적인 현업 유통 전문가와 만남 및 강의를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현장에 적용 가능한 실무 역량을 습득할 수 있는 기회를 창출하며

유통업 취업을 희망하는 취준생에게 유통업의 진출을 위한 진로 방향을 제시해 줍니다.

 

둘째, 전문가 초청 강연입니다. 유통 플랫폼 명사 및 전문 영역의스페셜 초빙 강사들의 특강을 제공합니다.

지난번에는 아마존, 쿠팡, 트렌드코리아 등 평소에는 만나기 어려운 분들을 직접 만날 수 있는 기회가 있었어요.

 

셋째, 현장 직무 체험입니다.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등 현장 체험 기회 및 직무별 실무자 멘토링을 통해

유통 현장 이해를 위한 기본 이론 습득 및 팀별 과제 미션 수행 등을 진행하며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어요.

 

넷째, 취업 지원 교육입니다. 각 분야별 신입사원과 만남을 통한 취업성공 노하우 전수, 

취업 컨설팅 전문가와 자기소개서 첨삭 지도, 온라인 모의 면접 및 피드백 제공, PT과제 멘토링, 1:1코칭 등 교육생의 취업성공을 적극적으로 지원합니다. 

 

 혜택은 어떤 것이 있어요?

프로그램에 참여하면,

1) 참가 및 교육비 전액 무료

2) 프로그램 참가시 교통비와 체험비 등 지원

3) 유통 플랫폼 업무 체험기회 : 팀별, 그룹별 미션 프로젝트 수행

4) 프로그램 수료 시 롯데장학재단 수료증 발급

5) 장학금 지원 : 개인 평가결과에 따라 상이 

 

서류는 이렇게 진행되었어요

 

자기소개 (500자) 

>> 저는 제 성격을 나타낼 수 있는 키워드를 언급하고, 가치관을 언급했어요. 

그 후애 관련된 경험을 제시하면서 마쳤습니다 !!

 

지원동기 (500자)

>> 왜 유통업에 대해 관심을 가졌는지, 유통업에 대한 저의 진로를 이루기 위해 무엇을 했는지를 나타냈습니다.

 

활동 목표 및 포부 (500자)

>> 드림메이커스에 합격하게 되면 무엇을 배우는지를 기술했고

어떤 자세로 임할 것인가를 서류로 나타내었어요. 

 

그리고 대망의 면접!!! 

면접은 다대다, ZOOM을 활용한 화상면접으로 이루어졌어요 !! 

 

제가 받은 면접 질문이에요 ~ 

1) 자기소개 해주세요.

2) 우리 프로그램 어떻게 알게되었나요?

3) MD쪽 말고 다른 직무 원하는건 있으세요?

4) 중소기업에서도 일할 생각이 있는지

5) GS리테일 떨어진 이유는 뭐라고 생각하시나요 ?

6) 혹시 다른 사회경험 가지고 있으신지

7) 이러한 것들 말고 유통업 취업을 위해 노력했던 것들 더 말해줘라

8) 마지막할말

 

 

제가 면접에서 많은 긴장을 하는 편이라,,

언제 면접을 붙을 수 있을 지 모르겠네요 ... 

어딘가 붙을 수는 있겠지요...

다른 분들께 도움이 되리라 생각하고

저는 이만 물러날게요 !! 

728x90
반응형

댓글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