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이야기

삼양그룹 서류합격 / 인적성시험(문과) 후기

창이 2022. 5. 8.
728x90
반응형

삼양그룹 서류 지원을 했고 서류 합격했습니다 !! 

 

삼양그룹 입사 지원동기 (600자) 

> 저는 삼양그룹 서포터즈 삼양씨즈 4기로 활동했어요 !! 해당 활동을 하면서 영상 편집이나, 기획안 제출 그리고 체험단 이벤트 등을 진행하면서 발생한 퍼포먼스를 적었어요. 이와 관련해서 저의 가치관은 이와 어떻게 연관되어 있는지, 이를 통해 어떻게 회사에 기여할 수 있는지 적었습니다 !! 

 

본인 지원 직무에 있어 차별화된 역량 및 그에 관한 경험 3가지 (800자)

해당 질문에 대해서는, 제가 지원했던 직무에 대한 정의. 그 정의에 관한 경험 두 가지를 기술했어요. 데이터 분석 관련 경험이었답니다 !! 

 

자신이 수행했던 일 중 가장 도전적인 활동 (600자)

스타트업에서 인턴 생활하면서 했던 활동들을 적었어요 !! 

 

기존의 방식을 개선하고 새로운 혁신을 실행했던 활동 (600자)

채용연계형 인턴을 했던 적이 있는데, 

진열 변경을 통해 새로운 혁신을 이룬 점이 있습니다. 

 

입사 후 10년 내 이루고자 하는 목표(비중)와 이를 달성하기 위한 계획 2가지 (800자) 

입사 후, 제가 가진 통계적인 역량을 활용해서 

빅분기, 사회조사분석사 등 자격증을 취득하는 데에 힘쓰고 프로젝트를 진행해보고 싶다라고 적었던 것 같아요 !! 

 

 

요렇게 !! 

합격 문자가... 

오후 8시25분에,,, ㅋㅋㅋㅋ... 

 

대망의 인적성 !! 

오후 8시 25분, 서류 합격을 보자마자 

교보문고로 가서 책을 구매했습니다. 

시대고시에서 발행한 삼양그룹 책이었는데요.. 

제가 이전까지 L-TAB을 준비했던 터라, 언어와 수리는 공부하지 않았고

대충 유형만 훑어봤습니다.

여하튼,, 솔직히 한국사나 한자나 도움은 안되었는데, 

도식추리 규칙찾는 도움은 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GSAT 풀 수 있으면 굳이 안사는 것도 한 방법..(?)  

 

더해서, 도식추리는 1가지 규칙이 아닌,

2 가지 규칙 추론으로 나와서 좀 더 어려운 느낌이었어요.

언어, 수리는 시간 내에 다 풀었지만, 도식추리는 10문제 정도 찍은 것 같습니다. ( 감점인 지 아닌지는 잘 모르겠어요 )

 

한자, 한국사.. 너무 어려움.. 

하나도 모르겠더라구요. 그냥 거의 다 찍었고

한국사 같은 경우는 최태성 강사님의 7주일 단축 강의 한번 듣고 갔음에도

큰 효과를 보지는 못한 것 같아요. 

 

인성검사도 좀 빡세게 어렵게 나온 것 같습니다 ㅜㅜ 

 

결과는.....

두구두구두구

 

붙으면 면접으로 찾아뵙겠습니다 !!

떨어지면 그냥 아무 말 없을거임.. 

728x90
반응형

댓글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