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이야기

[6월 취준일기 2] 리드넘버/비어케이/알앤텍/디모아 면접

창이 2022. 6. 26.
728x90
반응형

제가 스타트업 면접을 보러 다니는 이유 중 하나는

성장을 좀 하고 싶어서 입니다. 아무래도 스타트업에서는 다양한 업무를 경험해볼 수 있기 때문에

좀 더 빠르게 성장할 수 있다고 생각했어요. 

 

그래서 가장 처음 보게 된 곳이....

리드넘버

'리드넘버'라는 

중소기업에게 세금 관련 혜택을 제공하는 스타트업입니다. 

사당역 근처에 사무실이 있었던 리드넘버는 정말 여러가지로 마음에 들었습니다. 

 

우선 사무실 위치, 

그리고 해당 서비스는 망할 수가 없다고 생각했어요.

면접관 분들도 굉장히 젠틀하셨고 유쾌한 분들이셨던 것 같아요. 

또, 시리즈 A까지 투자를 받은 곳이었기 때문에 투자자에게 인정받은 곳이라고 설명할 수 있어요. 

 

다른 곳들하고 다르게 

면접 과정이 좀 특이하기도 했는데 

신기하게 이 곳은 포트폴리오를 다 읽으셨더라구요 !! 

보통 기업에 면접을 가게되면 포트폴리오를 읽으시지는 않거든요.

 

제가 작성했던 포트폴리오를

하나씩 하나씩 읽어보면서 즉석에서 질문을 하셨어요. 

이외에, 갑작스러운 영어 면접과 함께 

흔히 우리가 말하는 창의력 문제? 도 내셨어요!!!

예를 들면,,, 물에 빠진 7명의 사람들이 있는데, 누굴 먼저 구할 것이고 그렇게 생각한 이유.. 

 

리드넘버에서의 직무는 

콘텐츠/퍼포먼스 마케팅이었습니다. 

당사에서 저에게 원했던 직무는 아무래도 콘텐츠 쪽이었던 것 같아요.

제 포트폴리오에는 

콘텐츠 관련한 이력들이 꽤 있었거든요.

하지만 저는 통계학을 복수전공하기도 했고 

데이터 분석에도 관심이 있어서 포퍼먼스 마케팅을 가지고 싶어 했습니다.

관련 내용들을 확실하게 전달을 했고 

연락이 안오신 이유 중 하나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비어케이 

서류 합격했다고 생각하는 것 중,

비어케이라는 곳이 있습니다. 

 

여기서 연락이 왔거든요 !!!! 

 

연락을 받고 조금 별로라고 생각했던 것이,,

저에게 희망연봉을 물어보고,,

제가 3천 중반 정도를 언급했는데

당사에서 생각한 금액과 다르다고 하시면서 지금도 연락이 없으십니다 ㅎㅎ 

 

알앤텍 경영지원직무 

알앤텍은 렌탈 사업을 하는 곳이에요 !!!

여기는 경영지원직무로 지원을 했는데 대기업처럼 한 가지 업무만 맡아서 하는 것이 아니라 

재무, 법률관련, 총무, 인사 등 대부분의 업무를 다 맡아 합니다. 

그래서 배울 것이 많다고 생각을 해서 지원을 하게 되었어요.

 

사실 저는 마케팅 직무를 희망하고 있었지만

이쪽 직무를 한번쯤 도전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했거든요.

 

1차면접 때 생각나는 질문은, 

1) 이력서는 대부분 마케팅 관련 업무들인데 경영지원을 지원한 이유 

2) 가장 잘 했다고 생각하는 활동은?

3) 친구들이 나를 부를 때 어떻게 부르는지

4) 지금 바로 말할 수 있는 친구들이 있는가

4~5 질문 정도를 더 받았는데 기억이 잘  안나네요.

 

분위기 매우 좋았지만

중소기업이라 그런지 사람이 너무 없더라구요.

그래서 조금 별로라고 생각했어요.

면접관 분들ㅊㅊ은 면접 중에 휴대폰이 울리기도 하고 보기도 하더라구요.

사실 그때 안가야겠다 생각을 했지만,,

 

1차 합격 후 2차 면접도 참석했습니다. 

1차 면접이랑 굉장히 비슷한 유형의 질문을 받게 되었고 

역시 임원진 분들이 면접 도중에 딴짓을 많이 하시더라구요.

 

사실 붙어도 안가야겠다 생각하고 있었는데,,

탈락했다는 연락을 받았습니다 :) 

디모아 b2b마케팅

디모아, 라는 소프트웨어 판매 및 유통하는 회사에서 1차 면접을 진행했습니다.

이름만 들으면 알만한,

어도비, 태블로, MS, 유니티 등의 소프트웨어를 유통하고 있었고

출장을 가셨던 인사팀 분이 미리 말씀안해주신 것은 조금 아쉬웠으나

면접 분위기라던지, 제가 갈 팀 내부의 분위기라든지는

정말 좋았다고 장담합니다. 너무 만족스러웠어요.

 

디모아는 쌍방울그룹 계열사로, 지금은 거래정지종목이기는 하지만 

코스닥 상장사입니다. 쌍방울 그룹으로 갔었는데 정말 좋더라구요.

 

연락이 지금까지 안온 것을 보아하니

저는 탈락인가 봅니다. 

제가 지원했던 유니티 마케팅 직무는 

신입을 뽑기는 조금 힘들 것이라는 말씀을 하셨는데

그래서 그 자리에서 어떤 업무를 보는 지 말씀해주시고 

태블로 쪽으로 옮기는 방향은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말씀해주셨습니다.

그래서 태블로 쪽도 좋다고 말씀드렸고 그 이후 면접 결과를 알려주겠다 하셨는데,

아직도 연락이 없는 것을 보니 탈락인 것 같습니다 !! 

728x90
반응형

댓글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