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이야기

네트워크 광고 매체, 크리테오 이용기_1편 세팅

창이 2023. 5. 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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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오늘은 많은 마케터 분들이 사용하시고 계실 "크리테오"  광고 매체 이용기를 가져왔습니다. 

 

이 글을 보고 있는 마케터 분들은 크리테오를 어떻게 활용하고 계신가요?

크리테오 매체 같은 경우 광고주가 직접 컨택할 경우 최소 집행금액이 1,000만원이라고 합니다. 

저희 같은 경우에는 예전 이력도 있고 해서 첫 시작을 500만원부터 집행할 수 있었는데 

아무래도 프리미엄한 브랜드로 나아가고자 하기 때문에 4~5개월 라이브 후 캠페인을 종료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EP 연동 방식인 크리테오를 처음 쓸 때부터 애먹었습니다. 

뭐하나 제 마음대로 되는게 없었거든요. 

저 같은 경우 상품을 크리테오에 등록하는 것부터 어려움을 느꼈습니다. 

다른 곳들은 EP연동을 활용하여 잘만 하고 있었는데 저는 그게 잘 안되더라구요.

그래서 방법을 찾는 도중 수동으로 입력하는 방법을 찾아냈습니다. 

 

만약, 

저처럼 EP연동을 시킬 수 없다면, 제 방법을 이용하세요. 

각 배정된 크리테오 담당자님이 있을 거에요. 그러면 구글 시트에 수기로 입력하는 방법을 추천해주시는데, 

입력한 구글 시트는 매일 밤 12시마다 업데이트되도록 세팅할 수 있어요. 

 

상품 카탈로그를 직접 만드는건데

"열" 항목에는 "id"  "상품명"  "상품 상세페이지 링크"  "웹 등록 이미지 링크"  "가격" 으로 이루어집니다. 

id 같은 경우 

상품 상세 페이지에 있는 

product_no= OOOO 이 숫자를 적어야 합니다. 

 

상품명은 자사몰에 있는 네이밍과 일치해야하며 

가격 또한 자사 홈페이지 가격과 일치해야 합니다. 

 

웹 등록이미지는, 

상품 상세페이지에서 우측  클릭해서 나오는 이미지 주소를 말합니다. 

기존 방식대로 

EP연동 방식으로 하게 되면 이렇게 하나씩 세팅하는 것이 아닌

자동으로 신상품이 나오거나 업데이트 되었을 때 

자동으로 크리테오 상에서도 업데이트 됩니다. 

 

조금은 불편하긴 하지만 빠른 광고 집행을 위해선 빠르게 되는 방법을 채택해야 할 것 같아요. 

 

이 다음에는 크리테오 광고 지면이나 타겟, 그리고 분석법에는 어떤 방법이 있는지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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