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크 광고 매체, 크리테오 이용기_1편 세팅
안녕하세요.
오늘은 많은 마케터 분들이 사용하시고 계실 "크리테오" 광고 매체 이용기를 가져왔습니다.
이 글을 보고 있는 마케터 분들은 크리테오를 어떻게 활용하고 계신가요?
크리테오 매체 같은 경우 광고주가 직접 컨택할 경우 최소 집행금액이 1,000만원이라고 합니다.
저희 같은 경우에는 예전 이력도 있고 해서 첫 시작을 500만원부터 집행할 수 있었는데
아무래도 프리미엄한 브랜드로 나아가고자 하기 때문에 4~5개월 라이브 후 캠페인을 종료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EP 연동 방식인 크리테오를 처음 쓸 때부터 애먹었습니다.
뭐하나 제 마음대로 되는게 없었거든요.
저 같은 경우 상품을 크리테오에 등록하는 것부터 어려움을 느꼈습니다.
다른 곳들은 EP연동을 활용하여 잘만 하고 있었는데 저는 그게 잘 안되더라구요.
그래서 방법을 찾는 도중 수동으로 입력하는 방법을 찾아냈습니다.
만약,
저처럼 EP연동을 시킬 수 없다면, 제 방법을 이용하세요.
각 배정된 크리테오 담당자님이 있을 거에요. 그러면 구글 시트에 수기로 입력하는 방법을 추천해주시는데,
입력한 구글 시트는 매일 밤 12시마다 업데이트되도록 세팅할 수 있어요.
상품 카탈로그를 직접 만드는건데
"열" 항목에는 "id" "상품명" "상품 상세페이지 링크" "웹 등록 이미지 링크" "가격" 으로 이루어집니다.
id 같은 경우
상품 상세 페이지에 있는
product_no= OOOO 이 숫자를 적어야 합니다.
상품명은 자사몰에 있는 네이밍과 일치해야하며
가격 또한 자사 홈페이지 가격과 일치해야 합니다.
웹 등록이미지는,
상품 상세페이지에서 우측 클릭해서 나오는 이미지 주소를 말합니다.
기존 방식대로
EP연동 방식으로 하게 되면 이렇게 하나씩 세팅하는 것이 아닌
자동으로 신상품이 나오거나 업데이트 되었을 때
자동으로 크리테오 상에서도 업데이트 됩니다.
조금은 불편하긴 하지만 빠른 광고 집행을 위해선 빠르게 되는 방법을 채택해야 할 것 같아요.
이 다음에는 크리테오 광고 지면이나 타겟, 그리고 분석법에는 어떤 방법이 있는지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감사합니다.
'마케팅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회귀분석과 마케팅, 그 어딘가 (0) | 2023.06.12 |
---|---|
네트워크 광고 매체, 크리테오 이용기_2편 전/후 (0) | 2023.05.27 |
[네트워크 광고 매체 ADN을 종료하며] (3) | 2023.05.10 |
[GA4 리포트] 마케팅 용어 정리 (0) | 2023.02.11 |
[cafe24 분석 3편] 쇼핑몰(이커머스) 리뷰 분석_워드클라우드 (0) | 2022.12.19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