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 이야기

[공부/후기] Yes24 전자책 E-book으로 전문직 감정평가사 공부하기!!

창이 2024. 4. 4.
728x90
반응형

저는 아이패드로 공부를 참 많이 하는 스타일입니다. 학부생 때 아이패드를 썼었다면 더 공부를 잘했을 것 같아요. 그 정도로 잘 활용하고 있는 사람 중 한명이죠. GS리테일에서 인턴했을 당시, 엄청나게 많은 PDF를 수령해야 했고 그 공부가 필수였는데, 그 때 아이패드를 구매했던 것 같아요. 

 

아이패드로 공부하는 건, 본격적인 공부 시작 전에 한번 스윽 훑기 좋습니다. 이 공부가 과연 나한테 맞을까, 아니면 맞지 않을까 등에 대한 고민을 하는 것이죠. 그래서 저는 공부를 시작하기 전에 많은 고민을 하고 선택을 합니다. 심지어 전문직 공부여서 더 그랬던 것 같아요. 전문직, 감정평가사는 새로운 시즌이 4월에 시작이 됩니다. 공부를 막 시작하려는 타이밍에 한번 훑어보기 좋게 YES 24에서 좋은 기회로 E-BOOK을 활용해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저는 주문하는 UI는 PC를 좋아하는 편이라, PC로 들어갔습니다!

 

구매 방법은 아래와 동일합니다.

우선 YES24 페이지에 접속하여 웰컴 -> eBook -> 수험서 자격증 페이지로 들어갑니다.

https://www.yes24.com/24/Category/Display/017001061

 

수험서 자격증 - 예스24

2024 임용 면접레시피 [평가원 지역] 류은진,양왕경,이광한,이지혜 공저 | 미래가치 17,500 원 포인트적립 870원 -지난 6년간 가장 많은 수험생이 선택한 임용면접책 -고득점 학습전략부터 최신 기출

www.yes24.com

링크를 남겨놨습니다!

 

만약 제가 취업 서류에 붙었다면 저 또한 지금 이미지에 보이는 KT 그룹 인적성 검사나 삼성 GSAT, LG WAT 등의 교재를 구매했을 것 같은데, 제가 이미 감정평가사를 준비하기로 마음을 먹었기 때문에 감정평가사 관련 도서를 구매했습니다.

 

 

제가 구매를 완료한 책은 다음과 같습니다. SD 에듀 감정평가사 1차 경제학원론 기본서에요. 경제학의 경우 사전 지식이 조금 있기 때문에 PDF로 공부하는 것도 무리가 없다고 파악해서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총 주문금액은 21,000원이지만 YES 상품권 20,000원과 사전에 적립되어 있었던 YES 머니 1,000원을 활용하여 무료로 구매할 수 있었습니다. 

 

YES24에서는 모든 전자책에 [10% 할인 + 5% 적립] 쿠폰 사용 가능하는 등 결제 및 적립금에 혜택이 많답니다. 상품권 많이 뿌리고 있어서 다른 플랫폼들 보다는 싸게 구입할 수 있을 것 같아요.

https://www.yes24.com/campaign/00_Corp/yesBenefit/YESBenefit.aspx

이렇게 도서 앱이나 출석체크 그리고 주말 보너스 등등 

정말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니 한번 둘러보셔도 좋을 것 같네요.

 

이렇게 다운로드까지 다 됐으면, 이제 아이패드에 앱을 깔아야 합니다!

 

제가 사실 공부를 조금은 더럽게(?) 하는 편인데,, 현재 직장도 다니고 있고 인강도 들어야해서 우선 빠르게 앞부분만 검토해봤습니다. 지금 사실 공부하고 있는 부분이라 검토 차원에서 ..!!

 

가장 처음, pdf를 열고 들어가면 펜 도구 툴이 나오는 것이 아니라 이렇게 바로 공부할 수 있게 나옵니다!

여기에서 글자를 펜으로 꾹 눌러주면

 

"하이라이트" | "메모" | 검색 요렇게 나오는데,

여기서 하이라이트를 누르면 다시 형광펜, 밑줄, 취소선으로 나오게 됩니다. 저는 하이라이트를 눌러 봤더니 저렇게 세 번째 이미지처럼 나오더라구요!

 

메뉴를 저렇게 세로로 변경시켜놓으니 편하더라구요!

 

펜 툴은 굵기 조절과 펜 사용도 등을 통해 형광펜의 역할도 할 수 있고 연필, 필기 도구의 역할도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제가 써본 결과, 저 도구모음이 있을 때 잘못누르면 뒷장으로 가지지는 않고 자꾸 뭔가 써지더라구요!

 

위 이미지 처럼 됩니다~~

 

그래서 이것저것 만져보다가, 저 도구 모음 중에 화살표 있죠? 

저걸 클릭하게 되면 다음장으로 쉽게 넘어갈 수 있답니다 :) 

 

직접 문제도 풀어봤는데,

문제 풀이에도 괜찮은 거 같네요!!

펜으로 쓰기도 좋아서, 질감도 사각사각 질감이라 마치 종이에다가 쓰는 것 같아요! 

 

제가 아이패드에 키보드를 달아놓지는 않아서 메모장 기능이 조금 불편했는데,

아마 키보드까지 있으신 분들은 굉장히 편하게 활용할 수 있지 않을까요?

 

저는 전문직을 준비하는데,

실제로 YES24에 들어가보면 취업관련 PDF들도 많이 준비되어 있고, 예를 들면 NCS 교재라던지 GSAT 같은 삼성 인적성 취업 시험 등이 있겠죠.

사실 이런 교재들은 새롭게 종이 책 사고 나면 처리하기도 참힘든데 이렇게 PDF로 준비하면 편리하고 좋을 것 같네요.

제가 추천하는 시험은 일반 자격증 시험! 국가 공인 시험이라던지, 조금 빠르고 쉽게 취득할 수 있는 시험은 이 PDF를 들고다니면서 지하철이나 잠시 휴식하 때 보기가 좋은 것 같아요. 예를 들면,, 이런 시험이 있을 것 같아요! 제가 같이 준비하려고 도전 중인.. 

 

공부하는 영상 아래에서 한번 보시죠!!

 

 

https://www.yes24.com/eWorld/EventWorld/Event?eventno=245772

 

PDF eBook 활용법

eBook APP 업데이트

www.yes24.com

 

728x90
반응형

댓글

추천 글